본문 바로가기
짱가네 여행/카페

강릉 카페 추천 오버더레인보우 (사천 바다가 보이는 풍경 강추)

by 365 ^^ 2021. 12. 15.

강릉의 카페거리는 요즘 주중, 주말할 것 없이 사람들로 붐빈다. 붐비는 차량으로 인해 무료였던 도로 주차장이 점점 유료가 되어가고 심지어 입구에 들어가기 조차 힘들다. 그래서 요즘 우리는 조금 한적한 안목 카페거리와 비슷한 풍경의 바다가 보이고 사람들이 더 적은 사천해변으로 간다. 이곳도 언제 붐빌지 모르겠다. 해변을 따라 카페가 점점 확장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아직 주중에는 많이 한가하다. 

 

카페 OVER THE RAINBOW 2층짜리 건물

강릉 카페 거리에서 윗쪽으로 해변을 따라 쭉 올라가면 사변해변이 나온다. 도깨비를 촬영했던 바다와 가까운 곳이다. 이곳에 너무 괜찮은 카페가 있다. 갤러리 카페이기도 하고 뷰가 좋은 바다 보이는 풍경의 카페이다. 

 

강릉 사천 카페 오버더레인보우 
카페 오버더 레인보우 영업 시간 매주 수요일 휴무
갤러리 카페 답게 멋있는 그림이 1,2층으로 있다. 이곳은 1층
1층 테이블 
2층 풍경

2층 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풍경이다.  이날은 날씨도 너무 좋아서 정말 여유있게 기분 좋은 풍경과 그림을 동시에 감상했던 날이다. 

벽마다 풍경화가 붙어있다. 바다 풍경을 보다가도 멋진 그림 감상하고 하다보면 지루하지 않다. 
2층에서 보이는 바다 풍경 
이곳 카페의 테이블도 멋있다.  분위기 있는 원목 테이블에 이렇게 작은 화분을 심어놨다. 힐링된다. 
안은 자리에서 찍은 바다 풍경이다. 
2층 안쪽으로 보이는 사진찍기 좋은 그림이 딱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 사진 정말 많이 찍었다. 해가 좋아서 사진도 너무 잘나왔다. 
메뉴 
직접 만든 스콘을 판매하고 있다.
강릉하면 유명한 시그니쳐 커피가 된 흑임자 커피(=흑임자슈페너) 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흑임자 커피 맛은 어디나 비슷하니 꼭 그 유명한 집(툇마루) 아니여도 된다.  툇마루만 파는 것도 아닌데 그걸 먹겠다고 아침 10시부터 줄서있는 사람들 보면 다른데 풍경좋고 맛도 괜찮은 곳 많다고 말해주고 싶다. 
이곳 흑임자 커피 역시 고소하고 적당히 단맛에 꽤나 맛있다. 강릉 왔으면 이곳에서 즐길수 있는 흑임자 커피도 마셔볼만 하다. 특이한 커피 좋아하는 분 추천한다. 
3층 옥상도 있다. 겨울이지만 날씨가 좋아 앉아있을만하다. 
옥상에서 바라본 바다모습이다. 
사천 해변 알림판 옆 조경 나무를 동물 모양으로 꾸며 놓은 것도 신기하다. 
사천해변을 숫자 4000 해변으로 표현했다. ㅋㅋ  

 

전화
033-646-5556
주소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71
영업시간
휴무 매주 수요일

 

사천해변은 모래가 곱고 바다속 수심이 완만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하기 좋은 곳으로 야영장과 오토 캠프장이 넓게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음식으로 물회가 유명하다. 스킨스쿠버가 유명해 동호회인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사천 오버더레인보우에서 10분정도 차량으로 올라가면 도깨비 촬영지 방파제가 있다. 

 

강릉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강릉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

드라마 도깨비가 주문진을 살려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도깨비 촬영지 이곳은 몇년 전만해도 횟집 몇개만 드문드문있던 곳이다. 그냥 바다만 바라보고 드라이브 하기 좋은 코스였는데

janga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