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말하는 '요단강 건넜다'의 요단강은 요르단 강을 말한다. 요단강을 건너면 이스라엘 예루살렘이 있고 그곳은 하나님의 땅, 하나님을 만난다는 의미가 있는 것이다.
요르단강 세례터
예수님이 세례 받은 장소로 국경인 요르단 강에 위치한 세례터이다. 예수가 요한에게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분신으로써 행보를 시작한 곳으로 갈릴리 호수로 이어지는 요르단 강이다.
요르단과 이스라엘은 바로 다시 자신의 국가쪽 장소가 예수님이 세례받은 세례터라고 신경전을 벌였다가 유네스코에서 요르단쪽 세례터를 예수님의 세례터로 공식 인정하고 2014년 5월 프란치스코 교황도 요르단 쪽 세례터를 방문하는 등 3명의 교황이 방문한 베다니 세례터이다.
[선을 넘는 녀석들 12회 중]
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수도가 아니다!? (예루살렘 성지 3곳, 분쟁이유)
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수도가 아니다!? (예루살렘 성지 3곳, 분쟁이유)
▼이전내용 보기 이스라엘 역사 간략정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같은 땅에 있는 이유 ) 갈등의 땅 예루살렘 예루살렘은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핫 플레이스 3개 종교의 성터이다. 유대교의
jangane.tistory.com
이스라엘 역사 간략정리 (중동 전쟁 역사)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구분 유대교 요르단에 살던 사람들은 여호와라고 불리는 유일신을 믿는 종교가 있었다. 그것이 유대교이다. 유대교 인들이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한 남자가 나타나 자
janga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