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역사박물관을 보고 밥을 먹은 후 박대를 사러 갔다. 군산에 놀러가기 전까지도 박대가 군산 특산물인지 모르고 있었다. 숙소에서 먹은 생선이 너무 맛있어서 아주머니에게 여쭤보니 박대 생선이라고 했다. 아이들도 너무 잘 먹어서 친구가 사가고 싶다고 해서 역시 아주머니에게 여쭤보니 이곳을 알려주셨다. (로컬 시장 같은 곳을 알려주실 줄 알았는데 의외였다)
외관은 상당히 넓어보인다
로컬푸드 매장이라고 해서 엄청 기대가 되었다.막상 들어가니 농협 분위기였다.이곳이 로컬 푸드 섹션 대부분 아는 그런 것들이 진열되어 있다.떡이 잘 팔리는지 별로 없다.이때가 서울에서는 야채가 한창 비쌀 때였는데 천원에 이렇게 많은 야채 묶음이라 정말 사고 싶었다.농산물이 대체로 많이 저렴했다.떠나는 길에 방문해서 딸기도 못 사먹었다. 이렇게 싼데..건나물 종류는 강원도라 .... 역시.. 별로..
박대는 냉동실에 있는데 크기와 중량에 따라 다양한 가격의 박대를 구입할 수 있다.
박대 냉장고 /박대는 길이가 20~30cm 참서대로 소형어종이다. 박대는 생으로 조리해 먹는 일이 거의 없고 겨울에 말려 팔아야 온도 습기등 위생에도 좋다.드디어 박대를 찾았다. 박대는 냉동실에 있다. 이것은 3마리에 7000원 /5마리 9500원 짜리도 있다참박대는 조금 비싸다. 한 마리에 6600원이것은 소 3마리에 16000원우리는 이 크기(제일 커보이는 걸로)로 10개를 담았더니 직원이 상자가 있다고 한다.바로 이렇게 차로 싣고 오려고 했는데 친구가 굳이 택배로 붙이겠다고 해서 택배 신청했다.군산의 또 다른 향토음식 울외장아찌이것도 엄청 유명한 듯..특이한 것이 군산 짬뽕이라는 지역 라면을 판다.
라면과 사발면으로 .. 먹어보니 맛은 비슷
전화번호
063-443-1115
택배비 10kg 이상 5000원
그 이하 4000원
박대를 구입할 수 있는 다른 곳
군산종합수산물센터
운영시간
건어, 선어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활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장: 300대 보유/수산물센터 뒷편 동백대교 아래 무료 주차 가능 전화번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