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은 고도가 높은 지형 덕분에 산나물이 유명하다.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위치한 산나물 한밭식당이다.
한밭식당 시내에 위치해 있다. 산나물 솥밥 식당아 강원도 나물 반찬들산나물 가마솥밥 밑반찬들
눈개승마 :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물로 두릅,인삼, 고기 세 가지 맛이 나 삼나물이란 별명이 있다. / 강원도 나물이다. 눈개승마가 있는 산은 가파가서 쩔뚝이며 캐는 모양새를 본따 찔뚝발이라고 태백 방언/ 맛은 고사리 같은 느낌
궁채와 가자미 식혜 (함경도에서 강원도로 전해진 향토음식으로 익힌 곡류, 소금, 고춧가루 등을 넣어 삭힌다)/ 새콤달콤 가자미식혜는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이다.
엄나무순(향이 강한 나물: 강원도 사람이면 다 좋아한다는 그 나물 ..ㅋㅋ) 과 다래순 가마솥밥에는 어수리나물과 참취나물, 곤드레나물 등이 들어갔다. /나물을 삶아 소금과 들기름으로 무친 후 밥을 한다.강원도식 된장찌개 된장무와 같이 먹으면 맛이 확달라진다.
주소
강원도 태백시 먹거리길 91 전화번호
033-552-3160 영업시간
11시~20시 토. 일 : 14시까지 (비정기 휴무)
구와우 순두부
겨울이라 삭막한 느낌이네요 구와우마을 : 아홉마리 황소가 배불리 먹고 누워있는 형상을 본딴 이름
이 집은 겨울말고 다른 계절에 가면 이런 분위기로 더욱 좋은 곳이다. 날이 따뜻한 날에는 밖에서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유명한 집이다. 60념 넘은 가정집을 30년전에 고쳐서 식당을 차렸다. 메뉴는 순두부 하나.순두부 한상순두부에 반찬이 많이 나온다.
된장 고추짱아찌/ 삭힌 고추를 된장에 붙혔다. 된장 고추하나로 밥 한공기 먹을 수 있다.
감자조림/ 유채나물
청갓: 잎이 청색으로 여수 돌산 갓이 있고, 황갓은 강원도에서 주로 먹는 잎이 누런 갓이다. 청갓에 비해 잎이 덜 맵고 부드러운 황갓으로 만든 갓김치 이 식당에서 꼬미김치라 부른다.점심 2시간안에 순두가 모두 동이난다. 하루 80그릇만 만든다. 순두부 본연의 맛 고소하고 부드럽다.이렇게 한 솥이 80그릇 나온다.
빡장(빠글빠글끓인다고 해서붙여진 이름) 엄청 짤거 같으나 보기만큼 짜지 않다. 순두부에 섞어 같이 먹으면 또 다른 맛/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