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성묘교회 (예수님의 무덤이 있는 곳)
본문 바로가기
TV 방송 리뷰/교육방송 EBS

예수성묘교회 (예수님의 무덤이 있는 곳)

by 365 ^^ 2022. 11. 24.
반응형

예수살렘에 있는 예수 성묘교회에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자리이자 예수님의 묘가 있는 곳이다. 이곳을 예수님이 돌아가신 곳이라고 하여 예수 성묘 교회라고 부른다. 

 

예루살렘 예수성묘교회

예수살렘은 오랜시간 동안 종교갈등을 겪어왔다. 예루살렘 올드시티에는 해마다 세계에서 많은 순례자가 찾는 곳으로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성지가 모여있는 곳이다. 지붕에 500kg의 금을 입힌 황금 사원(Dome of the Rock) 은 마호메트가 승천한 곳으로 이슬람교 성지이고, 유대의 솔로몬 왕이 지은 위대한 성전이 있던 통곡의 벽(서쪽 성벽: Western wall)있고 이 파란돔에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장소로 기독교의 성지이다. 

 

예루살렘 예수성묘교회(Church of the Holy Sepulchre) 

성묘교회 가는 길 

1~9 지점은 비아돌로르사로 성묘교회로 가는 길이고 10~14 지점은 성묘교회안에 있다.  성묘교회는 총 여섯 종파가 나누어 관리를 하고 있다. (가톨릭, 그리스정교회,시리아정교회,곱틱,에티오피아교회, 아르메니아정교회) 

예루살렘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문 다마스쿠스문을 지나면 예수가 십자가를 지고 갔다는 고행의 길이 나온다.
십자가의 길 제 1시점 이곳은 예수가 본디오 빌라도에게 사형 언도를 받은 빌라도 법정이다.
십자가의 길 제 3지점 십자가를 지고가다 쓰러진 장소
골고다 언덕길: 2천년 전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로 올랐다고 하는 비아돌로르사, 십자가의 길이다. 예수가 지나갔다던 골고다의 언덕으로 가는 원래 길은 사실 지하에 보존되어 있다.
성묘교회

성묘교회에는 모진 고문과 굴욕을 당한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숨을 거둔후 무덤에 묻히기 까지 기록이 있다. 교회안 10 지점은 로마 군인들이 예수님의 옷을 벗겨 제비뽑기를 했다는 장소가 있고 11 지점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힌 장소 , 12 지점은 예수가 십자가에 달린 장소이다.  13지점은 예수가 죽고 난후 염을 한 장소이다. 14 는 예수를 안치했던 예수의 무덤이 있다. 

 

성묘교회 입구
성묘교회 단면도 골고다 바위는 두개골 같은 형태를 하고 있는데 교회 안에 그 바위를 오르는 계단이다. 바위는 대략 5m 높이에 달한다.
십자가의 길 제 13지점 : 고통속에 죽은 예수를 십자가에서 내려 염을 하고 새마포로 감싼 곳이다. 
예수를 장례를 치르기 위해 뉘였던 장소
교회안 골고다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 11 지점으로 올라가는 계단.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힌 장소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힌 장소와 아래는 골고다의 돌 : 성경에 예수가 죽을때 골고다의 돌이 터졌다고 한다.
십자가의 길 제 12지점 예수가 십자가형에 쳐해진 장소이다.
예수님을 달았던 십자가가 있던 골고다 돌을 만질수는 구멍이 있는 장소이고 오른쪽에는 11지점 못을 박은 장소가 그림으로 있다.

 

십자가에 못박히기전 예수의 옷은 로마 군사들이 나눠 가졌다고 한다. 속옷도 가져갔기 때문에 십자가형은 사실 나체형으로 굴욕적이고 수치스러운 형벌이었다. 그림이나 조각에는 옷을 입혀나오지만 사실은 화가들이 임의로 그려놓은 것이다.\

예수님의 무덤 

예수님 무덤위 천장은 12개의 별자리, 12제자를 의
십자가의 길 제 14지점 : 예수의 몸이 4일간 안치된 곳
골고다에서 십자가에 달려 죽은 후 안치된 예수의 무덤 입구
입구 안에서 보는 예수님의 무덤 안: 무덤에 안장된 후 큰 돌을 굴려 막아두었다고 한다.
예수의 빈무덤.  1555년부터 대리석으로 봉쇄된 뒤 그대로 봉인되었다.

신약성서에는 예수가 3일동안 죽음에 있다 부활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성묘교회 자리에서 예수님의 나무 십자가 조각이 발견되었다.  

 

 

베들레헴 예수성탄교회 (예수님이 태어난 장소 )

 

베들레헴 예수성탄교회 (예수님이 태어난 장소 )

예수가 태어난 곳이라고 하여 예수 성탄교회라 부른다. 예수성탄교회는 팔레스타인 서안지구 안 베들레헴이 있다. 예수가 탄생한 곳으로 2000년전 말을 키우던 동굴 위에 지어진 교회가 예수 탄

jangane.tistory.com

요단강 예수님 세례터 (베다니 세례터)

 

요단강 예수님 세례터 (베다니 세례터)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요단강 건넜다'의 요단강은 요르단 강을 말한다. 요단강을 건너면 이스라엘 예루살렘이 있고 그곳은 하나님의 땅, 하나님을 만난다는 의미가 있는 것이다. 요르단강 세례터

jangan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