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방송 리뷰/차이나는 클라스

김정은 어린시절/ 정확한 나이는? 백두혈통이란? 261

by 365 ^^ 2023. 9. 2.
반응형

김정은의 유학시절 

1998년 스위스 베른의 한 학교에 운 park이라는 학생이 있었다. 비밀이 많은 친구로 항상 비싼 한정판 운동화만 신고 다니고 농구 실력도 수준급으로 갖춘 학생이었다. 하지만 그가 어디서 왔는지 가족은 어떤 사람인지 그 누구 알지 못했다. 그런 어느날 운 park는 학교에도 나타나지 않고 사라져버렸다. 그리고 10년 뒤 그는 북한 지도자 김정은으로 나타났다. 어린시절 스위스 주재 북한 대사관 직원의 자녀로 위장 은폐를 하며 학교를 다녔다. 

 

어린 시절 김정은 모습 .

김정은은 마이클 조던이 있는 미국의 농구팀 시카고 스로 그래서 나이키를 입고 신발도 마이클 조던이 광고하던 나이키만 입었다고 한다. 농구를 꽤나 잘해 서로 김정은을 자신의 팀으로 데려가려고 했다고 한다. 또한 배와 비행기 작동 원리에 큰 관심이 있었다. 이런 성향이 공격적인 무기 개발에 영향을 미쳤다고 볼수 있다. 

 

 

김정은의  정확한 나이는? 

북한에서 밝힌 출생 연도는 1982년이나 한국 정부가 확인한 결과 1984년 생이다. 북한은 숫자가 중요한 국가이다. 김정은의 할아버지 김일성이 태어난 해가 1912년이고 김정은의 아버지 김정일이 태어난 해는 1942년이다. 모두 2로 끝나는 것을 맞추기 위해 생년을 바꾼것으로 보인다. 

 

 백두혈통이란? 

북한에서 백두혈통이란 매우 중요한 것으로 북한 체제의 근간이 되는 것이다. 북한을 상징하는 것이 백두산인데  북한체제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으로 내려오면서 그들 모두 백두산을 거점으로 내려왔다는 것이다. 김일성은 1930년 항일투쟁을 백두산 거점에서 싸웠다는 것, 김정일도 고향이 양강도 삼지연으로 백두산 언저리이다. 그러나 사실 김정일은 러시아 하바롭스크 출생이다. 

 

 

김정은의 어린 시절 

김정은의 생모 고용는 김정일의 3번째 부인으로 김정일도 고용희 사이 차남으로 태어났다. 김여정도 고용희 사이에서 태어난 김정은의 동생이다.  

 

 

김정은은 어릴때부터 승부욕이 강했다고 한다. 유독 권력욕이 강했던 김정은은 자신의 이복형 김정남을 독살하며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사건의 배후는 당연히 김정은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가계도

김정남 암살 사건 (21세기 가장 완벽한 암살 사건)

 

김정남 암살 사건 (21세기 가장 완벽한 암살 사건)

김정남 암살 사건 2017년 김정남 암살 사건이 발생했다. 김정남은 김일성의 손주이고 2대 세습한 김정일의 장남이였던 인물로 북한이 3대 세습으로 이어질 경우 그는 김정남으로 추측하고 있었는

jangane.tistory.com

 

김정남 말고도 친형 김정철이 있다. 김정철은 매우 소심한 성격에 예술가적 기질이 강한 인물이다. 기타리스트 에릭 클랩튼의 열성 팬이기도 해서 영국까지 가서 그의 콘서트를 보곤했다고 한다.  본인의 성격이 진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생존을 위한 자신은 정치에 관심 없음을 항상 보여주곤 했다. 현재 근황은 평양에서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고 거주 중인 것으로 확인 되었다. 

 

 

김정은 집권 직후 했던 일

스위스 학교에서 사라졌던 김정은은 10년만에 2012년 4월 북한 노동당 제1비서로 추대되며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그는 계속적으로 파격행보를 보이고 있다. 집권하자마자 자본주의 음악공연을 선 보였고 이후 공식석상에 자신의 배우자와 함께 등장했으며 6년간 핵실험을 무려 4번이나 실행했다. 이렇게 계속 적인 핵실험을 하게 되니 UN의 주도하에 북한에 경제제재 압박을 가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국제 사회에서 왕따가 되는 듯 했으나 2018년 북미 정상회담이 이루어지면서 통일에 가까워지는 듯 했다. 

 

 

그러나 이후에 김정은은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내놓으며 강력한 제재를 하기 시작했다. 북한 내 한류 영향력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위기의식을 느낀 김정은이 이같은 조취를 한 것이다. 

 

 

김정은 시대의 권총은 대륙간탄도미사일인데 북한은 이것을 절대 무기라고 전선하고 있다. 김정은은 절대 핵을 포기할 생각이 없고 2023년 4월 영변 핵시설이 재가동되며 추가 핵실험을 시사하고 있다. 그러나 김정은이 핵을 고수하면서 부딪치게 될 큰 문제는 국제 사회의 고립과 함께 자국민들의 기근이 이어질 것이다. 북한이 2022년 한 해만 미사일 73발을 발사했다. 역대 최다치로 그 70발의 미사일을 발사하지 않았으면 북한 주민들이 먹을 수 있는 1년치의 식량을 확보할수 있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